홈페이지 >

알리바바와 중국 우체국 강력한 연합이 날아갈 수 있을까

2014/7/6 12:23:00 360

알리중국 우편물류

 이곳 세계복장모자망의 작은 편성은 알리가 중국 우체국'새새'도 봉황으로 변할 수 있을까?


올해 6월 12일, 중국 최대 전신자 플랫폼과 가장 큰 우편 네트워크가 함께 다가왔다.알리바바그룹과 중국 우체그룹은 전략적 협력을 달성하고 물류 ·전기 등 분야에서 깊이 협력해 중국 지능 물류 골간망을 건설할 계획이다.마운은 “ 물류는 전자 상무 발전을 제약하는 가장 큰 문제라고 말했다.경동과 아마존 등 경쟁 상대에 비해 알리바바의 짧은 판자는 물류였다.그렇다면 중국 우체권과 손을 맞춘 후 알리물류는 이'새새'가 날아갈 수 있을까?


오랫동안 타오바오와 천고양이의 물류는 외부기관에 의존해 순풍과 4통 1달을 포함한 택배업체다.이런 상황에서 알리는 화물 창고, 운송, 배송 등 환경에 대한 관리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체험과 기초 데이터의 통제권을 잃어버렸다.타오바와 천고양이의 상품 수량과 종류가 매우 많지만 택배 과정에서 나쁜 체험도 소비자들의 눈에 크게 감점을 준다.


같은 상품은경동자가물류 배송을 채택하여 제품의 품질도 보장하고 규정 시간에 제때에 보낼 수 있다.2014년 2월까지 경동은 34개 도시에서 82개의 창고를 보유하고 있으며 총 건축 면적은 130만 제곱미터로 476개 도시에 1485개 배송소를 설치하고 220개 자제점을 제시했다.유강동의 중시와 물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로 경동은 물류 우세를 이용해 아리계 전상들의 몫을 점령하고 있다.


전자상들의 물류 폐해를 해결하기 위해 알리는 지난해 5월 은태, 부흥, 순봉 등 기업에서'새물류 계획'을 만들었다.마운에 따르면 채소 네트워크에 대한 계획은 전국의 주요 교통 노점점점으로, 전체 투자 규모가 3000억 위안에 이른다.2013년, 새새네트워크는 50억 개의 소포를 배송했다.


순풍과 삼통 일달을 끌고 온 뒤 알리는 물류 업계의 맏형 ---중국 우체국.아리에서 보면 스마트한 새새네트워크와 광범위한 우정 네트워크가 더욱 완벽한 물류 체계를 만들어 내며, 국가급 기업의 가입도 아리의 시장지위를 높이게 된다.그러나 우정의 평우편물, EMS 등 업무가 경동, 순풍에 뒤처졌다는 의문도 제기되고 있다.


분명히, 마운은 자신의 계획이 있다.우선 중국 우체는 거의 유일하게 전국의 물류 네트워크를 덮을 수 있는 유일하게, 범위가 지극히 편벽한 향촌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국가의 조기 투자에 힘입어 다른 민기업의 택배에 비할 수 없는 장점이다.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신장, 티베트 등 변두리 지역을 여행하고, 우체적 저축은행 저축카드를 처리하면, 우체국 사이트에서 무장애 인출금을 할 수 있다.이런 보급도와 깊이도 민기업이 단기간 내에 도달할 수 없다는 얘기다.


또 부부부급 국유기업의 중국 우체권도 적지 않다.비록 순풍과 4통은 이런 민간 기업의 택배의 발전속도가 매우 빠르고 운영도 활발하지만 일부 지역이나 일부 제품의 배송 과정에서 우체체체의 정책협조는 없어서는 안 된다.


알리에서 미국 전자상거래 사이트 11 Main, 거자 싱가포르 우체국 등 일련의 액션을 선보여 해외 시장의 야심은 이미 분명하게 밝혀졌다.중국 우편 번호는 만국 우체련의 구성원이며, 국경 통관 면에서 큰 우세를 갖추고 있다.세관은 우체국에 전문원을 파견하여 속기의 운송 효율을 가속화시켰다.이와 함께 세관은 우체부 추첨에 대한 비율도 다른 사영 택배회사보다 훨씬 낮다.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50% 이상의 경로의 경로자 소포는 모두 중국 우편 루트를 통해 해외로 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국경물류가 되고 싶다면 수송방과 세관 방면의 원활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런 관계는 일조일석에 설립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또 중국 우체국은 전국의 11만8000개의 인터넷 (마을 우체국, 삼농서비스소 포함, 지역 서비스소 포함)도 좋은 O2O 선 아래 자원이다.수개월 전 순봉은 차세대 편의점'헤커'를 내놓으며 물류로 소매 단말기 O2O 패턴을 만들기 바란다.또한 ‘헤킹 ’의 전망은 어떻든 편의점 O2O 패턴은 경동, 순봉이라는 유전업체와 물류업체의 인정을 받고 물류를 이용해 쇼핑몰 끝으로 택배 ‘마지막 킬로미터 ’의 악몽을 해결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두 기업에 비하면 중국 우체국은 O2O 의'싹트기 '장소이자 천연 선 아래 자원이다.미래, 새새네트워크는 구름의 물류를 장악하고, 선상 조절을 책임지고, 우정은 기존의 거대한 물류 네트워크 자원과 실체점, 이것이 발전기에 처해 있는 경동 편의점과 순풍에 대한 좋은 소식이 아니다.


물론아리바바중국 우체와 강력한 연합도 순조롭지 않다.결국 우편 번호는 등록 자금 800억 위안의 부부부급 국유기업이고, 알리는 아무래도 민영인데, 두 회사가 누구를 이끌고 있는지 논란이 되고 있다.또 알리와 우정 업무가 복잡하고 양측의 협력에 적지 않은 어려움을 가져왔다.중국 우체국에 손을 잡고 이미 알리'새새'를 위해 큰 날개를 바꿨는데, 결국 하늘로 날아갈 수 있을지, 두 기업의'협력의 바람'을 봐야 한다.

  • 관련 읽기

东方丝绸市场:里料价格略微升

시장 특제
|
2014/7/6 11:31:00
9

중국 경방성: 여름 모조 리넨 원단 거래가 증가하다

시장 특제
|
2014/7/6 11:07:00
40

여름철 폴리에스테르 모바일

시장 특제
|
2014/7/6 10:51:00
29

美棉跳水带动郑棉创下3年半新低

시장 특제
|
2014/7/6 7:55:00
17

이동 쇼핑 유행 신발 시장 적극적 입주 3G망

시장 특제
|
2014/7/5 10:33:00
85
다음 문장을 읽다

QR코드 지급 브레이크 명령 은련 구출 가능

이곳의 세계 의상 신발모자망의 작은 편성은 2차원 코드 지급 백일, 은련은 전역에 전송됐다.보도에 따르면 영화관, 커피숍이나 택시를 탈 때 휴대전화를 들고 청소를 하면 쉽게 거래를 완료할 수 있다. 한때 2차원코드가 지불방식의 신총각으로 지급되고, 이는 모바일 분야의 생역군에 한시간도 양호하지 않아 은업계 인사들이 고함을 지르고 있다.